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톱 빠지는 꿈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좌절된다?
    [정보]info 2015. 10. 14. 05:20
    반응형

    [질문]

     

    제가 꿈을 꾸었는데요.

     

    지인들하고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운동은 열심히 했어요.

     

    축구를 했는데, 열심히 하는 내용이라 별 다른 특징은 없었는데 문제는 축구를 다 끝마치고 물통에 들은 물 한모금 마시고, 벤치에 앉아서 축구화를 벗고, 땀 말리려고 양말을 벗었는데, 발톱이 빠졌더라구요...

     

    어디 발톱이 빠진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한개는 아니였습니다.

     

    한 2~3개 정도 한번에 빠졌더라구요...

     

    꿈이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막 되게 아프거나 그런 건 없었어요.

     

    그냥 발톱이 빠져서 꿈에서 '뭐지?' 했던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거 도대체 무슨 꿈인가요?

     

     

    012345

     

     

    [답변]

     

    꿈속에서 발톱이 빠지는 꿈은 그렇게 좋은 꿈은 아니라고 합니다.

     

    제가 참고한 책에 보면, 발톱이라던가 손톱이 빠지는 것은 '자신의 힘이나 지지자, 권위가 줄어드는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또한, '목표하고 있던 것이 실패한다' 라는 해몽도 있어 '흉몽'이라고 볼 수 있겠어요.

     

    그치만 꿈은 꿈이기 때문에 너무 개의치 마시고, 참고로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발톱이 빠졌는데, 다시 자라났다면, '하던 일이 정리되고, 새롭게 시작하게 된다거나 인간관계에서 안좋은 부분들이 정리되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 할 것'이란 풀이가 있네요.

     

    어떤 발톱이 빠졌는가에 따라서도 풀이가 조금 달라지는데, 일단 발톱이 빠지는 것에 대해서는 풀이가 이러합니다.

     

    꿈의 내용이 조잡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개꿈은 아닌 것 같구요.

     

    혹시 축구를 즐겨하신다면, 축구하다가 그런 발톱이 빠진 경험이 있어 연상되어 꿈을 꾸신 것일수도 있을 것 같네요.

     

    발톱이 빠지는 것 외에는 굳이 해몽이 필요한 부분은 없는 듯 싶습니다.

     

    꿈은 꿈일 뿐이지만, 어쨌던 흉몽이기는 하니, 평소 하시는 일에 대해서 한번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