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인강화디펜스 공략 및 맵 다운과 소개
    [토크]game 2015. 12. 21. 17:30
    반응형

    이 맵은 극악의 난이도를 보이는 맵으로 개인강화디펜스라고 흔히 개강디라고 많이 불리우는 디펜스 맵 입니다.

     왜 난이도가 극악이냐면, 운 50%와 실력 50%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아무리 운용을 잘하더라도, 50%의 확률로 강화에 실패하면 답이 없기 때문 입니다.

     결국은 강화 MAX를 무조건 만들어야 클리어 할 수 있는 맵이기 때문에 중독성이 상당한 맵 입니다.

     이 맵의 공략법과 맵을 준비했는데요. 예전버전은 아니고, 2 버전 입니다.

     하나 하나 살펴보면서 공략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강화디펜스Ⅱ v2.0.scx

     

     

    처음 시작화면은 이렇습니다. 오른쪽 오버로드가 있는 2~3강을 뽑을 수 있는 것을 뽑는 것이 정석인데요. 개강디도 공략법이 다양해 나중에 다른 포스팅에서 또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고, 이번엔 2~3강을 뽑아서 운용하는 방법으로 공략을 해드리겠습니다.

     

     

     

     

     

    +2~+3강을 뽑으면 위와 같이 마법유닛이나 공격유닛이 나옵니다. 실상 마법이던 공격이던 초반은 버틸 수 있으니, 만약 마법 유닛만 두개 나오더라도 나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를들어 디파일러만 두개 나오지 않는 이상은 말이죠ㅎㅎ

     

     

     

     

     

    강화 위주와 안전 위주가 있는데, 클리어에 더 가까운 건 역시 강화 위주 입니다.

    해서 강화 위주로 설명을 해드리자면, 처음 두개의 유닛을 뽑은 후, 2원이 모이면 바로 유닛 한개를 강화시켜 줍니다. 2강은 당연히 1원짜리 50%확률기에 넣고, 3강은 2원짜리 60% 강화기에 넣습니다.

    참고로 60% 강화기도 재수없는 경우 연속으로 실패하게 되는데, 이 때는 보너스 시민이 나왔을 때 바로 미네날10에 넣어 보강을 하셔야 초반을 버틸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디펜스 유닛이 나오는 순서 입니다. 보시다시피 모두 소형유닛이라 드라군,탱크를 제외하고 4강 유닛 하나만 보유하고 있어도 막아냅니다.

     문제는 레벨10에 <질럿>인데, 질럿은 실드 방어력이 200이고 계속 채워지기 때문에 반드시 4강 이상이나, 데미지가 100이 넘어가는 유닛이 필요합니다. 5강이나 데미지 100이상 유닛이 없다면 질럿에서 고비가 옵니다. 질럿을 넘겨도 캐리건 다음에 하템이 또 실드 방어 200이기 때문에 어차피 4강 이상은 필요한 시점 입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강화했을 시 얻을 수 있는 유닛들이 나오는데, 가장 안좋은 건 <아콘> 입니다. 나머지는 맥스 했을 때 다 유용하기 때문에 가리지 않고 강화하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은 5강~MAX 강화기인데,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이 <강화석>이 들어가는 자리 입니다.

     강화석은 보너스 12$로 살 수 있거나, 보너스 시민으로 살 수 있는데, 5강 이상 강화할 때 반드시 넣어주어야 합니다.

    만약 운이 좋아 5강을 쉽게 만들었다면, 디펜스가 수월하기 때문에 <강화석><강화보호제 파괴방지>까지 같이 넣어 강화하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5강을 가지고 있으면 어쨌건, 중반까지는 버틸 수 있기 때문이고, 다음 강화 기회까지 버틸 수있습니다.

     

     

     

     

     

    강화기는 위와 같이 3종류인데, 앞서 말한대로 3강 까지는 가장 왼쪽 강화기로, 4~5강은 중간 강화기, 6~MAX는 가장 왼쪽 강화기로 돌리시면 됩니다.

     

     

     

     

     

    위의 보너스 공간에 표시된 화살표가 <강화석> 입니다. 실상 개강디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곳인데, 예전버전과는 다르게 아이템을 사면 무조건 저 비콘에 넣어야 하니, 혹여라도 강화석을 넣지 않고 강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0:50 강화 플레이 공략법 정리>

     

    1. 2~3강 유닛 구매

     

    2. 3강 공격 유닛을 놔두고, 다른 유닛 하나를 강화

     

    3. 성공시 3강 공격 유닛도 강화, 실패시 다른 유닛 보강

     

    4. 이런식으로 4강, 5강, 6강 유닛을 하나씩 마련하면서 총 2개의 유닛을 번갈아 가며 강화

     

    5. 만약 연속으로 실패시 4강 유닛이 필요한 시점에 3강 유닛 두개로 보강, 5강 유닛이 필요한 시점에 4강 유닛 두개로 보강하는 방법으로 전환해야 함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