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 방광염 증상 살펴보세요.[정보]info 2016. 2. 17. 02:19반응형
세균 감염을 통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방광에 염증이 생긴 것을 방광염이라고 하죠.
여자에게도 발생되기 쉬운 질환이라고 해요.
왜 그런가 하면, 남성보다 요도가 짧기 때문에 세균의 감염이 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조금 높다고 합니다.
방광염이 생기게 되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 부분을 알아볼까 해요.
많은 여성분들이 방광염을 경험한다고 하니까 행여나 방광염이 생겼다고 해서 창피해 할 것은 아니랍니다~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 일단 성관계에서도 세균 감염이 있었을 수도 있고, 소변을 자주 안보시는 분들에게도 나타나기 쉽구요.
수영장이라던가 바다에 갔다왔을 때도 잘 씻지 못한다면 방광염이 생길 수 있을 정도로 일상적으로 원인이 되는 부분들이 많답니다.
■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다.
꽤 많이 아프다고 합니다ㅠㅠ
소변을 보는데 통증이 있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보세요.
소변은 생리적인 형상이기 때문에 안볼수가 없는 것이잖아요...
통증이 있는데도 자꾸 참으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도 있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으니, 참는다고 호사는 아니겠죠!
■ 소변이 자주 마렵다.
흐윽... 통증도 있는데 소변도 자주 마려워서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 거리게 된다네요ㅠㅠ
특히나 소변을 참을 수 없을 것 같은 그런 절박뇨 증상을 보인다고 해요.
소변을 참지 못하겠고, 자주 보게 된다면 방광염일 가능성이 있죠.
■ 소변을 보아도 찝찝함이 남아있다.
자주 보고 극한으로 마렵고, 통증까지 있는데 소변을 보더라도 다 본 것 같지 않은 그런 찝찝한 느낌이 드는 잔뇨감이 든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느낌적인 부분이긴 하지만, 스스로 인지하기가 쉬운 부분이기도 해서 잘 살펴봐야 하겠죠.
■ 소변의 색이 이상하다.
소변은 항상 보고나서 확인이 가능한 것인데, 소변의 색이 일반적이지 않고, 혼탁하거나 피가 섞여서 나오기도 한답니다.
소변이나 대변은 우리몸의 이상 증세를 잘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쉽게 파악하실 수 있을 거에요.
방광염이 재발이 쉽다고 해서 관리가 많이 필요하다고 해요.
만성이 되어버리면 매년 몇회이상은 방광염이 재발되기도 한다네요..
만성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하는데, 너무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도 좋지 않으니, 적절히 일어서서 있거나 운동을 하는 게 좋겠고, 면역력이 약해지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더 커지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도 필수적이겠어요.
또한, 청결함은 반드시 필요하니, 항상 청결하도록 잘 씻어주고 조심하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정보]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느낌표 왜 뜨는 건지 속시원히 알려드립니다! (0) 2016.02.18 날파리 없애는법 트랩 및 조치하기 (0) 2016.02.17 코피 멈추는법 알려드려요. (0) 2016.02.16 포토샵 흑백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 부분적으로도 가능 (0) 2016.02.15 익스플로러 창닫힘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0) 2016.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