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유즈맵] 개인에어디펜스 리뷰 및 맵[토크]game 2016. 2. 29. 07:00반응형
처음 해보는 디펜스는 아닌 것 같은데 몇번 안해본 맵인 듯 싶네요ㅎㅎ
< SAKURA08 >님이 만드신 < 개인에어디펜스 >를 플레이해본 리뷰를 적어볼까 합니다.
맵 제목답게 공중유닛을 가지고 디펜스를 하는 맵인데, 기타적으로 하템이나 드론 같은 것도 뽑을 수 있구요.
제 옛날 기억엔 '퀸'을 많이 보유해야 했던 걸로 기억나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나중에 좀더 플레이해서 클리어 해보면 공략을 포스팅 해보던지 할게요~
이 맵은 단순해 보이지만, 그리 단순하진 않은 듯ㅎㅎ 뭐 스타크래프트 디펜스 유즈맵들이 전부 단순해 보여도 센스가 필요한데 이 맵도 마찬가지에요.
처음에는 저글링 5마리를 줘요.
이걸로 유닛을 뽑으면 되는데, 각 종족별로 두가지 종류씩 유닛이 있어서 어떤 클래스로 갈 것인지 선택하면 되겠어요.
어떤 유닛은 시민 1마리, 어떤 유닛은 시민 2마리가 필요한데요.
한마리가 필요한 유닛으로는 '레이스,스카웃,뮤탈'이 있구요.
두마리는 '배틀,아비터,가디언' 입니다.
뽑다보면 '영웅'이 랜덤으로 걸려요.
일반 유닛을 조합해서 영웅을 만든다거나 그런 건 없네요.
오로지 랜덤으로만 걸리기 때문에 시민 한마리가 소요되는 유닛을 뽑으면 영웅을 뽑기가 비교적 쉽지요.
때문에 초반에는 한마리 유닛을 뽑고, 안정이 되면 두마리 유닛을 뽑는 게 좋겠어요.
클리어는 못했지만, 플레이 해보니까 초반에 잘 버티기 위해서는 한마리 유닛으로 영웅을 뽑아두는 게 좋더라구요.
그 후에는 적유닛의 체력과 방어력이 급작스럽게 높아지기 때문에 두마리 유닛과 영웅이 꼭 필요하구요.
밖으로 유닛이 나가면 중앙으로 소환되서 이렇게 정결하게 배치하는 게 필요해요.
초반엔 꼭 적유닛을 놓치지 않고 잡아주는 게 필요하구요.
놓쳐서 쌓이면 점점더 못잡게 되더라구요.
유닛은 위와 같은 방향으로 도는데, 보시다시피 지상유닛의 여러종류들이 나와서 상성을 무시할 수 없다는... 처음부터 두마리 유닛인 아비터를 뽑는 분들이 있는데 그냥 게임오버에요ㅋ
스카웃+아비터로 갈 분들은 초반에 스카웃을 먼저 뽑는 게 좋겠어요.
근데... 너무 어려운 조합인 듯도 싶습니다.
그리고 퀸... 시민 3마리가 필요하고, 브루드링은 마나 10을 소모하는데요.
예전 기억으로는 필수 유닛이였던 것 같고, 저도 공격 유닛만으로는 클리어를 못했어요.
아마 퀸이 필수적이였던 것이 맞는 듯 싶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플레이 해보고 공략으로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드론' 같은 경우는 성큰을 지을 수 있는데, 시민 총 5마리가 필요합니다.
데미지가 200인데요.
이것도 기억이 납니다...
퀸 대신 성큰을 지었던 적이 있는 것 같은데 후반에 망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에잇! 공략은 아무튼 다시 플레이 해보고 적어야 겠어요ㅎㅎ
반응형'[토크]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심디1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따라하기만 되는 공략법 (0) 2016.03.02 스타크래프트 협동 좁아터진 컴까기 9.0 버전 플레이 후기 (0) 2016.02.29 터렛디펜스 10004 맵과 소개(스타) (0) 2016.02.26 스타크래프트 도타디1.5버전 맵, 간략 공략 (0) 2016.02.26 혈압마라톤 999만바퀴 맵 다운받고 즐거운 플레이! (0) 2016.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