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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PT 비밀번호 해제 및 설정 방법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정보]info 2018. 4. 2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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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에 암호를 거는 일은

    생각외로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보안을 위해서이지요.

    PPT에서도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면

    해제할 수 있는 방법도 있죠.

    이것에 대해 자세히 그리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먼저 파워포인트를 열어줍니다.

     

     

     

     

    연습이니까 공백란에 뭐 아무거나 적어주셔도 되고

    기존 PPT에다 적용해보셔도 되고요.

     

    위 이미지를 따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창이 뜨면, 하단 우측에

    '도구' 버튼을 눌러 나온 하위 메뉴들 중에

    '일반 옵션(G)'를 클릭합니다.

     

     

     

     

     

    창이 나오면 '열기 암호' '쓰기 암호'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열기 암호는 문서를 열 때 암호를 묻는 것이고

    쓰기 암호는 문서를 수정하려고 할 때

    암호를 묻는 것입니다.

     

     

     

     

    방금 적으신 비밀번호를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마찬가지로 확인 절차이기 때문에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눌러

    비밀번호 설정이된 PPT파일을 완성시켜줍시다.

     

     

     

     

    PPT를 껐다가 다시 킨 다음,

    해당 문서를 열어보면

    비밀번호를 적으라는 창이 나옵니다.

    아까 적어둔 비번을 적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멘트는 아까 둘다 설정했기 때문에 뜨는 멘트입니다.

    즉, 문서를 읽어만 보려면 '읽기 전용'을 누르시면 되고

    '수정'을 하려면 비번을 적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비번 해제' 방법도 알아볼 것이기 때문에

    비번을 적어주고 확인을 누릅시다~

     

     

     

     

     

    그럼 보시다시피 비번이 걸린 문서가

    열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암호화된 PPT파일이 만들어진 것이죠.

     

    이것으로 비번 설정하기는 끝이고요.

     

     

     

     

     

    다음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앞서와 똑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고

    '도구' -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

    '열기 암호' '쓰기 암호' 칸을 '공백'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러니까 적혀있던 비번을 지워주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마무리로 '저장'을 해주면 되는데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확인' 멘트가 나오면

    '예'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파워포인트 파일은

    비밀번호가 해제된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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