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싱병에 대해 증상과 원인은 과다 분비로 인한 것.[정보]info 2015. 10. 8. 23:20반응형
한줄요약으로 보면, 부신피질에 당질 코르티코이드 라는 것이 과다 분비가 되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이 쿠싱병에 걸리게 되면, 몸은 비만인데 팔다리는 가는.. 그런 증상을 보인다고 해요.
불과 1~2년만에 이 같이 체중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간단히 이야기 하면 '얼굴,몸'에만 살이 붙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초기에 발견해서 빨리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해요.
다만, 쿠싱병에 대해서 저희 같은 일반인은 잘 몰라서 방치해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어 잘못하면 다른 합병증들로 인해 건강이 더 안좋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대표적인 증상은 '얼굴,몸'에만 살이 찌고, '팔,다리'는 가늘어지는 것을 볼 수 있구요.
합병증으로는 '고혈압,골다공증,고지혈증,월경장애,우울증,정신병..'등이 있을 수 있고, 나타나는 증상을 더 보자면, '안면홍조,여성의 경우 수염이 자랄 수 있고,다모증,여드름,근력저하,성욕감퇴'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이 쿠싱병은은 놀랍게도 여성에게서 더 많이 생기는 병이라 합니다.
남성보다 무려 8~9배는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외모에 대해서 더 민감한 여성이 부끄러움 때문에 병원을 찾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통상적으로 병을 앓고 5~6년 후에 병원에 찾아와 질환인 것을 발견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마 그런 이유도 있을 수 있겠지만, 생소한 질환이기에 스스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라 봅니다.
오늘 이 글을 읽어보셨다면, 쿠싱병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게 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라고, 뇌하수체(뇌 중간에 위치한 내분비기관)에 종양이 생겨서 발생한다고 하니 이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정보]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파프리카효능 일반 크기보다 강력하다. (0) 2015.10.11 딸국질이 안멈춰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멈출 수 있을까! (0) 2015.10.09 된장의 강력한 항산화효과는 끓어도 보존 되기 때문에 국,찌개로 먹어도 건강상 이득이다. (0) 2015.10.08 새로 생긴 커피숍에서 차 한잔과 달콤 시원한 음료 한잔 (0) 2015.10.07 오른쪽 옆구리 결림 과도한 운동이 원인 일 수도 있다. (0) 2015.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