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사도우미 하는일 무엇일까?
    [정보]info 2015. 7. 2. 09:40
    반응형

    나이가 좀 있으신 여성분들은 가사도우미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사도우미가 어떤 일을 하는지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 본 것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제가 현역 가사도우미는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알아본 내용을 알려드리는 것이 참고 바라구요.

    가사도우미는 현대 사회에서는 좀 많이 수요가 있는 일인 것 같긴 합니다.

     

     이런 봉사쪽 관련해서는 항상 일거리가 많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일하는 분들의 복지는 사실 취약한 것을 방송매체 같은 것을 통해 보게 되는데요. 어떤 일들을 하게 되는가 보시죠!

     

    ※해당 내용은 신빙성이 높지 않으며, 현직 종사자가 아닌, 여러 자료를 참고해서 정리한 단순 요점정리 내용 입니다.

     

     

     

     

     

     

     

     

     

     

    하는 일은?


    가장 기본적으로 보자면, 주부가 해야 할 일을 대신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즉, 집 청소 부터 시작해서 세탁에서 요리까지 어떤 주부가 해야하는 가사노동을 담당해서 일을 하게 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 범위는 일 할 때 협의에 따라 좀 달라질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서 가사도움의 범위, 즉, 뭐 요리,청소까지 한다던가, 청소만 한다던가.. 등등

     

     

     

     

     

     

     

     

     

     

     

    세부적으로 보자면?


    일반적으로 청소와 요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용품을 구입한다던가, 각종 공과금을 대신 납부하는 일도 하게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요청에 따라선 아기를 돌보는 일도 맡게 될 수 있는데, 아기를 돌보는 일은 사실 "베이비시터"라고 따로 직종이 있다고 해요.

    단지, 복합적으로 일 해주길 원한다면, 그렇게 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대체적으로 아이를 같이 돌보는 업무를 하게 된다고 하는데, 주업무는 역시 가사업무이고, 부가적으로 아이를 돌보게 되는 구조로 되기가 쉽다고 보여지네요.

     

     

     

     

     

     

     

     

     

     

     

    특별히 지식이 필요하진 않지만, 기본적으로 가사일을 해봤어야 하고, 요리도 할 줄 아는 복합적인 가사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중장년층의 여성분들이 많이 하시는 일이라고 합니다.

     

     활동이 좀 불가한 경우 가정부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간단히 청소 방법이나 가전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고 합니다.

     

    가정부로 일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체력적인 소모가 크므로, 봉사정신을 가지고 임해야 할 것으로 보이구요.

     아무레도 독거 노인이라던가, 맞벌이 부부 같이 여러모로 가정부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많아 일은 전망적이라는 평가가 많네요.

     

    중요한 건 어떻게 처우가 바뀌고, 전문적으로 변하는가 일 것 같습니다.

     처우가 개선된다면 그만큼 가사도우미도 전문적이여야 하니, 이 부분은 앞으로 발전하게 될 것 같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